news/marketing&
여성고객 유혹 10계명
부처핸썸
2007. 9. 14. 17:23
여성고객 유혹 10계명
[매일경제 2007년 9월 13일 (목) 07:05]
◆여성고객 감성만족지수(FEMI) / 화장품ㆍ냉장고◆
![]() |
1. 여성들에게 있어서 쇼핑은 삶의 즐거움이요, 휴식행위다. 그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라. 지나친 강요나 시간 압박은 금물이다.
2. 여성들에게 있어서 쇼핑은 일종의 사회활동이다. 여성들의 구전(입소문)을 활용하여 상품을 광고하고 홍보하라.
3. 여성들은 각자가 세상에서 가장 현명한 소비자라고 생각한다. 그 자존심을 세워줘라. 상품의 세세한 정보까지 친절히 제공하라.
4. 여성은 품질과 가격이라는 상충적인 목표를 지향한다. 이 두 목표의 타협점을 찾아줄 수 있는 상품이 여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
5. 어떠한 감성 마케팅도 청결이 기본이 되지 않으면 사상누각이다. 깨끗한 화장실을 갖춘 매장이 더 많은 여성 고객을 끌 수 있다.
6. 쇼핑할 때 아이들에게서 해방시켜줘라. 아이들을 배려하지 않으면 여성들은 매장을 떠난다.
7. 쇼핑할 때 남성(남편)에게서 해방시켜줘라. 남성들은 쇼핑 결과를 중시하지만 여성들은 그 과정을 즐긴다. 여성들이 쇼핑할 동안 남성들이 지루해 하지 않고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라.
8. 상품을 만져볼 수 있게 하라. 여성의 소유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방법은 그들에게 시용(試用) 기회를 주는 것이다.
9. 여성들은 각자를 개인적으로 인정해주고 알아주기를 원한다. "지난 번에 사 가신 블라우스 잘 맞으세요?"라는 점원의 말 한마디는 여성 고객을 감동시킨다.
10. 여성들의 복잡하고 오묘한 감성세계를 이해하려면 비슷한 연령대의 여성 판매사원이 응대하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