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marketing&
(창업기획) ① ‘한글’ 訓民正音(훈민정음) = ‘창업’ 訓敏婷音(훈민정음)
부처핸썸
2007. 10. 8. 11:45
(창업기획) ① ‘한글’ 訓民正音(훈민정음) = ‘창업’ 訓敏婷音(훈민정음)
[이데일리 2007-10-08 11:14]
나랏말미 中國에 달아 文字와로 서르 디 아니 이런 젼로 어린 百姓이 니르고져 배 이셔도 내 제 뜻을 시러 펴디 몯 노미 하니라 내 이 爲야 어엿비 너겨 새로 스믈여듧 字를 노니 사마다 수 니겨 날로 메 便安킈 고져 미니라".... (중략)
1443년(세종 25년) 완성되어 1446년 음력 9월 상순(양력 10월 상순)에 반포된 훈민정음의 말뜻은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이다.
한때 언문(諺文)·언서(諺書)·반절(反切) 등으로 낮춰 불리기도 했으며, 오늘날에는 근대 한글학자인 주시경이 지은 것으로 '한글'이 이라는 이름으로 '한'에서 비롯되었다.
그 뜻은 큰 글 가운데 오직 하나뿐인 좋은 글, 온 겨레가 한결같이 써온 글, 글 가운데 바른 글(똑 바른 가운데를 '한'가운데라 하듯이), 모난 데 없이 둥근 글(입 크기에 알맞게 찬 것을 한 입이라 하듯이)이란 여러 뜻을 한 데 모은 것이라 하기도 한다.
이런 젼(전차)로 우리가 오늘날 훌륭한 언어를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창업시장의 트랜드를 보면 訓敏婷音(훈민정음)의 한자의 음과 뜻과 너무나도 흡사하다.
이는 첫째 訓(가르칠 훈)창업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요소중 하나는 고개만족 서비스다.
고개만족 서비스란 창업주 자신만 잘 한다고 좋은 서비스를 하는 것 이 아니라 종업원 교육이 중요하다. 서비스 품질이 지속되어야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서비스는 바로 종업원들의 태도에서 나온다는 생각이다.
특히 종업원이 수시로 바뀌는 외식업의 경우 ‘서비스 교육’의 중요도는 더욱 크기 때문이다.
둘째. 民(백성 민)고객중심마케팅전략이다.
고객중심마케팅전략이란 오늘날 기업에서 가장 비중을 높게 두고 펼치는 영업 전략이다. 이는 고객의 욕구만족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의 네 가지 마케팅 수단이 목표고객의 관점에서 결정되고 판단된다면, 고객만족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婷(예쁠 정) 웰빙, 복합화 등의 트렌드가 거세지면서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독특한 맛과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면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테리어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현대의 점포는 기획과 컨셉트가 있어야 한다.
확고한 컨셉트 아래 통일되고 조화를 이룰 때 고객들에게 느낌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다. 인테리어는 이러한 모든 것을 담아내고, 고객들에게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은 音(소리 음) 멘트마케팅이다.
멘트마케팅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권유판매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인 홍보마케팅 방법중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전략 이기도하다.
따라서 멘트마케팅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비자 유형을 먼저 이해하고, 각 유형별로 차별화 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이데일리 2007-10-08 11:14]
나랏말미 中國에 달아 文字와로 서르 디 아니 이런 젼로 어린 百姓이 니르고져 배 이셔도 내 제 뜻을 시러 펴디 몯 노미 하니라 내 이 爲야 어엿비 너겨 새로 스믈여듧 字를 노니 사마다 수 니겨 날로 메 便安킈 고져 미니라".... (중략)
1443년(세종 25년) 완성되어 1446년 음력 9월 상순(양력 10월 상순)에 반포된 훈민정음의 말뜻은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이다.
한때 언문(諺文)·언서(諺書)·반절(反切) 등으로 낮춰 불리기도 했으며, 오늘날에는 근대 한글학자인 주시경이 지은 것으로 '한글'이 이라는 이름으로 '한'에서 비롯되었다.
그 뜻은 큰 글 가운데 오직 하나뿐인 좋은 글, 온 겨레가 한결같이 써온 글, 글 가운데 바른 글(똑 바른 가운데를 '한'가운데라 하듯이), 모난 데 없이 둥근 글(입 크기에 알맞게 찬 것을 한 입이라 하듯이)이란 여러 뜻을 한 데 모은 것이라 하기도 한다.
이런 젼(전차)로 우리가 오늘날 훌륭한 언어를 가지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창업시장의 트랜드를 보면 訓敏婷音(훈민정음)의 한자의 음과 뜻과 너무나도 흡사하다.
이는 첫째 訓(가르칠 훈)창업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요소중 하나는 고개만족 서비스다.
고개만족 서비스란 창업주 자신만 잘 한다고 좋은 서비스를 하는 것 이 아니라 종업원 교육이 중요하다. 서비스 품질이 지속되어야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서비스는 바로 종업원들의 태도에서 나온다는 생각이다.
특히 종업원이 수시로 바뀌는 외식업의 경우 ‘서비스 교육’의 중요도는 더욱 크기 때문이다.
둘째. 民(백성 민)고객중심마케팅전략이다.
고객중심마케팅전략이란 오늘날 기업에서 가장 비중을 높게 두고 펼치는 영업 전략이다. 이는 고객의 욕구만족을 통해 조직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 가격, 유통, 촉진의 네 가지 마케팅 수단이 목표고객의 관점에서 결정되고 판단된다면, 고객만족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째. 婷(예쁠 정) 웰빙, 복합화 등의 트렌드가 거세지면서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독특한 맛과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면서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방안으로 인테리어만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현대의 점포는 기획과 컨셉트가 있어야 한다.
확고한 컨셉트 아래 통일되고 조화를 이룰 때 고객들에게 느낌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다. 인테리어는 이러한 모든 것을 담아내고, 고객들에게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강력한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은 音(소리 음) 멘트마케팅이다.
멘트마케팅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권유판매 방법을 말한다.
일반적인 홍보마케팅 방법중 가장 빠르고 확실하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전략 이기도하다.
따라서 멘트마케팅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소비자 유형을 먼저 이해하고, 각 유형별로 차별화 된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